▲ 김춘길 (사)한국유흥음식업중앙 회장이 '영업재개 및 손실보상'을 주장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미래세종일보] 김윤영 기자=(사)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회장 김춘길 , 이하 중앙회) 및 전국 산하 지부는 5일 오후 2시 세종시 보건복지부 10동 정문 앞에서 전개하고 이어 오후 4시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질병관리청 정문 앞 등 2곳에서 연이어 '영업재개 및 손실보상'을 주장하는 집회를 개최했다.  

이날 집회는  김춘길 회장과 15개 산하 지부장 및 회원 약 100명이 집결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대정부 호소문' 낭독과 구호제창, 퍼포먼스 등으로 약 4시간 동안 진행됐다. 

중앙회 회원들은 유흥업종에 대한 지자체의 집합금지 명령이 계속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 1년 가까이 영업을 하지 못한 유흥업주들은 폐업 직전에 처해있다고 어려움을 호소했다. 

특히, 정세균 국무총리가 지난 4일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 개편과 관련해 방역 당국이 지침을 일방적으로 제시하기 보다는 이행과 실천의 주체인 현장의 국민과 함께 방역수칙을 만들어 가야 한다는 것에 깊이 공감한다고 했다. 

이러한 정 총리의 발언에 대해 중앙회 간부는 "늦은감이 있지만 지금이라도 업종별로 현실에 맞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논의가 진행된 것은 다행이다"면서 "정부와 방역당국, 지자체는 우리와 신속히 상의해 영업재개 및 손실보상 기준을 조속히 확정해 주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또한  "중앙회는 방역당국과 화상회의를 통해 집합금지 해제 조치를 고려하고 있다는 답변을 들었다"면서 "이같은 정부의 움직임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한편 중앙회는 집합금지 해제가 관철되지 않을 경우 무기한 집회가 진행될 것이라고 예고하고 이날 집회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