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채성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36만 세종시민 여러분!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임채성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그 어느 해보다 다사다난(多事多難) 했던 경자년을 뒤로 하고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신축년 한 해에는 소원하신 모든 일을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부터 우리 모두를 힘들게 하고 있는 코로나19의 기나긴 터널에서 벗어나 하루빨리 보통의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새해에도 방역수칙 준수와 개인위생 관리에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21년은 행복도시 완성의 첫 발을 내딛는 해입니다. 개발 계획상 마지막 3단계(‵21~‵30년)에 들어서는 첫 해인 만큼 5~6생활권 내 주거 및 도시기반 시설을 중점적으로 확충해 나가는 것은 물론, 기존 행복도시의 제반 여건 개선과 행복도시와 읍‧면 지역 간 격차 해소에도 심혈을 기울여서 2030년까지 행복도시 개발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입니다.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세종시의 핵심 현안사항인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대전~세종 광역철도 등 주요 철도망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 반영, 국가산업단지와 스마트시티 조성, 자율차 규제자유특구사업 등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진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건설‧교통‧기업‧환경‧농축산‧상하수도 등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도 시민의 불편 및 어려움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 의견에 귀 기울이고 협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새해에는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해서 서민 경제의 어려움이 해소되고 다가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우리 지역의 경제‧산업‧건설사업 등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우리 위원회의 모든 역량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한결같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새해에도 시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