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밭대학교 지역사회상생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대전/미래세종일보] 박재동 기자=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지역사회상생센터(센터장 김용철)는 지역 안에서 상생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사회가 원하는 다양한 상생 사업을 발굴․추진하기 위하여 ‘한밭대학교 지역사회 상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사회 상생 아이디어’ 공모와 한밭대학교 ‘지역사회상생센터 슬로건’ 공모로 나누어 진행되며, 한밭대와 지역사회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은 총 4가지 주제로, △한밭대학교, 지역주민, 공공기관이 함께하는 문화행사 아이디어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아이디어 △대학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아이디어 △기타 다양한 아이디어 부문 중 관심 있는 주제 1개를 선택하여 응모하면 된다.

또, 한밭대 지역사회상생센터 슬로건 공모는 한밭대와 지역사회를 연결하여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그 해결책을 찾아 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설립된 센터에 어울리는 쉽고 간결한 슬로건을 정해 센터를 홍보하고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지역사회상생센터 김용철 센터장은 “이번 지역사회상생 아이디어공모전을 통해 지역사회가 원하는 대학의 역할을 직접 듣고, 함께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문화를 만들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