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교육원, 새롭게 바뀐 모습

[미래 세종일보] 김윤영 기자=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의 직속기관인 세종시교육원(원장 사진숙)은 실내 환경공사를 마치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환경으로 재탄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개원한 세종교육원은 스테인리스 금속과 유리, 대리석 등의 마감재와 백색페인트 도장 마감 등으로 차갑고 경직된 분위기라는 이용자의 의견이 있었다.

이에, 연수생과 민원인을 위한 휴게 공간 설치, 예술작품 전시 공간 확충 등 실내 환경개선 공사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연수 환경으로 개선했다.

세종교육원은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이 생기와 활력, 그리고 따뜻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생(生), 동(動), 온(溫), 휴(休)의 공간, 식물들이 함께 공존하는 그린아트(Green Art) 환경을 콘셉트로 설계했다.

1층은 방문객들을 위해 대강당과 로비, 카페를 잇는 휴게공간을, 2층에는 작품 전시장소를 겸한 휴게공간을, 3층과 4층에는 연수생들을 위한 휴게공간을 확충하였고, 5층은 교직원 등이 원격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장소와 연수생들이 휴식과 소통을 겸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아울러, 2층 전시공간에는 방문객들이 작품 감상을 통한 문화적 감수성을 느낄 수 있도록 예술작품 등도 전시했다.

사진숙 세종교육원장은 “세종교육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편안한 안식처가 되고 교육생들에게는 쾌적한 연수환경을 제공해 수요자 중심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