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미래 세종일보] 윤두기 기자=충남도가 시군과 공공기관, 민관협의체와 함께 가장 청렴한 지방정부 구현을 위한 ‘청렴 동행 정책’을 추진한다.

국민권익위원회 부패인식도 조사 결과(2018년)에 따르면 공무원 중 52.3%는 “우리사회가 청렴하다”고 평가했지만, 일반국민은 7.5%만 긍정평가를 해 인식 차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도와 15개시군, 22개 공공기관, 17개 청렴사회민관협의회는 공무원과 도민의 청렴인식 괴리 해소와 체감을 높이기 위한 선도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우선 도는 19일 도청에서 올해 청렴도 평가에서 15개 시, 군 모두 3등급 이상의 평가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청렴시책 공유와 청렴 확산 공동추진, 청렴소식지 공동 발행 등에 손발을 맞추기로 했다.

또한, 도와 시군뿐만 아니라 도내 22개 공공기관 및 17개 청렴사회민관협의와 함께 공정과 정의 등 도민이 요구하는 청렴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 도민이 체감하는 청렴정책을 공동 발굴할 예정이다.

김종영 도 감사위원장은 “가장 청렴한 지방정부 구현을 위한 청렴동행 정책은 기관 간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시작될 수 있다”며, “앞으로 청렴동행 정책이 도내 전반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