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미래통합당 세종시당 청년 여성위원회' 혁신적 공천 의견문 발표

기사승인 2020.02.21  10:13:12

공유
default_news_ad1

- 갑구에 송아영 예비후보, 을구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공천 요청

▲ 미래통합당 세종시당 청년 여성위원회 위원들이 기자회견 후 파이팅을 하고 있는 모습.

[미래세종일조] 김윤영 기자=미래통합당 세종시당 청년 여성위원회(위원장 이의석)는 21일 오전 9시 30분 시청 정음실에서, 지난 18일 국회를 방문해 공천관리위원회와 당대표실, 사무총장실을에 전달한 '미래통합당의 혁신적인 공천 의견문'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다음은 의견문 전문이다.

 

미래통합당 세종시당 청년·여성위원회는 세종시당 당원들을 대표하여 총선에서 세종시의 승리를 위해 혁신적인 공천에 대한 의견을 드립니다.

세종시는 지난 2017년 대선에서 호남을 제외하고는 자유한국당 전국 최저 득표율인 15%를 기록했으며 민주당 이해찬 대표의 지역구인 대표적 험지입니다. 충청은 역대 선거에서 캐스팅 보트의 역할을 맡아 온 만큼 미래통합당이 험지 세종에서 바람을 일으켜 승리하는 것은 총선 승리를 위한 핵심 과제입니다.

세종시의 승리를 위해 세종시 분구가 이뤄질 경우 갑구로 예상되는 동지역(도담동, 아름동, 고운동) + 읍면지역(소정면, 전의면, 전동면, 연서면, 조치원읍, 연기면, 연동면) 선거구에 송아영 세종시당위원장을 을구에 해당되는 동지역(보람동, 종촌동, 새롬동, 소담동, 다정동) + 읍면지역(부강면, 금남면, 장군면)에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을 공천하여 주실 것을 요청합니다.

송아영 세종시당위원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전후 남성 지도층들이 당을 외면하면서 무너졌던 세종시당을 살리기 위해 힘써왔습니다. 지난 2018년 지선에서 17개 광역시도에서 유일하게 여성 시장 후보로 출마해 당을 위해 헌신했으며 이후 정책적인 대안과 투쟁을 통해 유명무실했던 세종시당 조직을 세종시 민주당과 겨룰 정도로 재건했습니다.

또한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공천관리위원회에서 험지인 세종시 출마를 제안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에게 ‘충청지역 행정수도 건설 공약’을 최초 제안했던 인물로 세종시를 처음 착안한 설계자입니다. 행정수도에 대한 철학과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세종시를 명실상부한 미래의 행정수도로 완성할 적임자입니다.

세종시에서의 승리는 충청권의 승리, 그리고 더 나아가 전국적인 총선 승리로 이어질 것입니다. 혁신적 공천이란 당을 위한 헌신과 노력을 인정하고 지역 여론과 그간의 행적을 비추어 승리 가능성이 큰 인물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것입니다. 총선의 승리를 위해 공천관리위원회에서 위와 같은 혁신적 결단을 내려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2020. 02. 21.

 

                       미래통합당 세종특별자치시당 청년·여성위원회 당원 일동

김윤영 기자 yykim0120@naver.com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