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1급 이승호 학생의 1인 시위 모습

[미래 세종일보] 박승철 기자=(사)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이사장 고진광, 이하 인추협)의 사랑의 일기 연수원 강제철거로 인해 일기장이 훼손된 것과 관련해 장애1급 이승호 공주대학생은 4일 오전 10시부터 LH세종특별본부 정문 앞에서 1인 시위를 전개하는 과정에서 LH직원에게 모욕을 당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승호 학생에 따르면 초등학생부터 대학생인 현재까지 꾸준히 일기장을 써서 사랑의 일기 연수원에 제출했는데 기습 강제철거로 인해 자신의 일기장이 훼손됐기에 ▲일기기장 매몰에 대한 항의 ▲일기장 공동 발굴 요구 ▲폭력 사건 재발 방지를 촉구하는 1인 시위와 함께 서한문을 전달하려고 했으나 담당부장과 직원들이 서한문을 받을 필요가 없다며 묵살했다.

이날 시위에 참가한 이승호 학생은 공주대 법학과 4학년생으로 사회복지를 복수 전공하고 있으며 인추협 장애인학생 대표 및 장애인인권 센터장을 맡고 있다.

특히, 이승호 학생은 사랑의 일기 수상자로 본인의 일기장도 땅 속에 매몰됐다는 사실을 알고 열악한 신체상태에서 '땅에 매몰된 내 일기장을 찾아 달라' 'LH공사는 훼손된 일기장을 공동 발굴해 달라'며 1인 시위를 진행하면서 “몸 상태가 허락하는 기간까지 1인 시위를 지속적으로 전개할 생각이다"고 밝혔다.

또한, 이승호 학생의 1인 시위 장소를 찾은 A부장과 직원들은 대화 모습을 취재하는 기자에게 “지금의 내용을 보도하지 마라, 언론들이 일방적인 기사를 작성하고 있다”고 협박 및 호도하는 발언까지 서슴지 않았고 시위 내용을 전달하는 서한문은 필요 없다는 식으로 묵살하며 받았던 서한문을 되돌려주는 무례를 범했다.

이에 분노한 이승호 학생이 본부장 면담을 요청하자 LH직원들은 처음부터 면담약속이 돼 있지 않아 힘들다며 취재기자들의 출입을 금지하고 B부장이 면담을 담당했다.

이승호 학생은 장애인으로 몸이 많이 허약한 상태이고 날씨가 추운 관계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1인 시위를 전개하려했으나 LH직원들의 서한문 묵살에 분노해 3시 30분까지 시위와 면담을 진행하고 지친 모습으로 돌아갔다.

한편, 윤석희 전 대전글꽃초등학교 교장은 재임시절 일기의 좋은 점을 인식하고 많은 학생들에게 일기를 쓰도록 교육하고 '사랑의 일기 큰 잔치'에 참여케 했고 그 학생들이 쓴 일기장 1600여부를 사랑의 일기 연수원에보내 보관하고 있었는데 연수원의 기습 철거로 땅 속에 묻히게 된 사실을 알고 LH공사의 만행을 규탄하면서 LH공사에 일기장 공동 발굴을 요구하는 시위를 이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